보도자료

한국재정정보원, 「도쿄재정포럼」에서 FMIS 운영경험 발표
제목 한국재정정보원, 「도쿄재정포럼」에서 FMIS 운영경험 발표
작성자 한국재정정보원 등록일 2021-12-13 조회수 382
내용

     한국재정정보원, 「도쿄재정포럼」에서 FMIS 운영경험 발표
□ 한국재정정보원(박용주 원장)은 아시아개발은행 부설 연구소 (ADBI), IMF, 일본 재무성 등이 공동 개최한 「도쿄 재정 포럼」 에서 재정정보시스템(FMIS) 운영경험을 발표했다.
코로나 시대 아시아지역 재정정책과 디지털화를 주제로 지난 7일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아시아개발은행(ADB) 회원국 고위 공무원, 학계, 국제기구의 재정담당자와 IT전문가 등 130여명이 참여했다.
재정원은 포럼에서 코로나 시대 한국의 dBrain 운영이란 주제 발표를 통해 △dBrain의 혁신적 변화 △시스템 연계의 중요성 스코로나 시대의 재정시스템 업무 연속성 확보를 위한 노력 등을 회원국과 공유했다.
ᄋ 또한,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 및 집행,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 과정 등에서 dBrain의 역할과 안정적 운영 방법을 소개했다.
재정정보원이 코로나 과정에서 dBrain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시도한 △사무실 이원화 △인력 분산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 등의 운영경험은 이전에도 세계은행과 미주개발은행 등에 의해 소개되기도 했다.
ᄋ 또한 지난 5월에는 dBrain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과정을 학술적으로 조명한 논문이 SSCI 국제저널인 Public Money & Management』에 실린 바 있다.
재정정보원은 앞으로도 재정정보시스템 선진화를 위해 비대면 세미나를 포함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국제기구와의 협업체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PFIS Rssponse to COVIE-19
       KPFIS Rssponse to COVIE-19


 




 

첨부파일


  • 담당부서 : 대외협력부
  • 전화번호 : 02-6908-8545
  • 담당자 : 이강석

Q.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4점 / 21명 참여